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카오, '기업고객' 겨냥한 비즈 이모티콘 스토어 오픈

최종수정 2016.01.12 09:20 기사입력 2016.01.12 09:20

댓글쓰기

카카오, B2B 고객 대상 이모티콘 스토어 오픈
일반 가격보다 20% 가량 저렴하게 공급
원하는 수량만큼 구입해 마케팅 용도로 사용 가능


카카오, '기업고객' 겨냥한 비즈 이모티콘 스토어 오픈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앞으로 기업이나 단체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대량 구입해 고객이나 회원들에게 배포할 수 있다.

카카오 는 12일 기업, 단체, 개인 등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있는 누구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쿠폰처럼 대량 구입해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루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이용하는 사람은 1000만명이 넘는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B2B 시장을 확대하고, 이용자와 작가들에게 더 큰 혜택과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창구를 마련했다.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에서는 카카오톡의 유료 이모티콘 상품 1000여종이 구비돼있다. 이모티콘은 매일 업데이트되며, 구매 전 원하는 이모티콘을 미리 찜하거나 검색할 수도 있다. 쿠폰 1개당 구매 단가는 일반 이모티콘 가격에서 20% 할인된 1600원 또는 2400원으로 책정됐다. 최소 100개 이상 필요한 수량만큼 구매할 수 있다. 결제는 별도의 계약서 작성 없이 해당 사이트 내에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으로 가능하다.

구매한 쿠폰은 해당 사업자의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선물로 제공하는 등 원하는 마케팅 방식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쿠폰을 수령한 고객들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카카오아이템친구'와 친구 맺기를 통해 쿠폰을 등록하고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된다.

카카오는 오는 31일까지 비즈이모티콘 스토어에 가입한 기업 회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1월 31일까지 체험용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스페셜 에디션' 쿠폰 1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카카오는 "최근 출시한 카카오톡 충전소에 이어 비즈이모티콘 스토어도 오픈함으로써 작가에게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자 생태계를 더욱 더 단단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이용자와 작가, 기업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12월22일 '카카오톡 충전소'도 런칭했다. 특정 업체나 브랜드의 플러스친구를 추가하거나 카카오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게임 앱 다운로드 및 실행, 동영상 시청, 카달로그 구독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화폐인 '초코'를 지급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충전소에는 지난 1월10일까지 총 770만명이 방문했고, 이를 통해 초코를 지급받은 이용자 수도 170만명에 이른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