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 2016] 코닝·MS·골드만삭스·BMW…삼성과 무대 오른 까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원표 삼성SDS 사장 "IoT, 산업간 플랫폼 협력 통해 확산"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호텔 팔라조볼룸에서 홍원표 삼성SDS 사장과 함께 'CES 2016' 기조연설에 올라 IoT(사물인터넷) 협력 방안을 밝힌 연설자들이 함께 인사하고 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호텔 팔라조볼룸에서 홍원표 삼성SDS 사장과 함께 'CES 2016' 기조연설에 올라 IoT(사물인터넷) 협력 방안을 밝힌 연설자들이 함께 인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의 IoT(사물인터넷) 전략을 지지하기 위해 글로벌 업계 관계자들이 나섰다.

세계 최대의 가전전시회 CES의 주최 측인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유리제조 업체 코닝, 마이크로소프트(MS), 세계적인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 BMW 등이 삼성 사물인터넷 사업에 뜻을 모은 당사자들이다.
홍원표 삼성SDS 사장은 7일(현지시간) 'CES 2016'의 기조연설자로 나서 산업 간 플랫폼 협력을 통해 IoT(사물인터넷)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조연설은 홍 사장이 주로 삼성의 IoT 전략에 대해 소개하되, 삼성의 전략을 지지하는 업체들이 하나씩 등장해 어떻게 소비자들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개리 샤피로 CTA 회장이 기조연설의 문을 열었다. 그는 "삼성이 IoT 생태계를 만들었고, 여러 파트너들을 끌어들이며 생태계를 키웠다"며 홍원표 삼성SDS 사장을 소개했다.
이후 코닝의 제프리 이벤슨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삼성의 기술로 소비자 가치를 창출한 하이테크 글라스를 소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테리 마이어슨 수석부사장은 윈도우를 적용한 갤럭시 탭 프로 S를 소개했다. 탭 프로 S 시연자가 등장해 세탁실에 있는 동안 아이들이 집안에서 얼마나 많은 전기를 소비했는지 원격으로 체크하는 시스템을 가동해보기도 했다.

이어 글로벌 금융사인 골드만삭스의 랜스 브라운스타인 글로벌헤드가 무대에 올라 삼성의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와 자사의 라군(Lagoon) 프로그램을 결합한 사례를 소개했다.

BMW그룹의 스티븐 알트하우스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 부사장은 삼성의 카인포테인먼트 기술을 집어넣은 미래형 칵핏(운전석)을 선보인 뒤 차량과 집을 IoT로 연결하는 미래를 그려봤다.

이날 홍 사장은 IoT 확산을 위한 핵심요소로 ▲스마트 제품과 핵심부품, ▲플랫폼, ▲보안 솔루션 등 세 가지를 꼽았다. IoT 제품 사례로는 IoT 허브 기술을 적용해 진화된 편의 기능을 갖춘 SUHD TV와 냉장고 등을 소개했다. 삼성전자와 삼성SDI(배터리), 삼성SDS(솔루션) 3개 계열사가 IoT 사업을 위해 어떻게 협력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을 덧붙였다.

다양한 생체신호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반도체 칩 '바이오프로세서'도 소개하고 신체 정보를 수집하는 S-패치도 시연해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홍 사장은 본인이 올해부터 몸담게 된 삼성SDS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했다. 그는 "IoT가 소비자 실생활뿐 아니라 의료, 제조, 물류, 유지보수 등 산업현장 전반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IoT와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돼 지능적으로 가동되는 물류 서비스 산업을 소개했다. 또 빌딩관리에 적용된 첨단 IoT 센서·제어 기술은 에너지 절감 및 최적의 환경 제공 등을 통해 빌딩의 가치증대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