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2016]"거실에서 야외까지" 소니, 올해의 혁신 제품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브라비아 4K TV부터 라이프 스페이스 UX까지
다양한 환경서 삶 풍요롭게 하는 새 제품 선보여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소니가 6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6'에서 올해 선보일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한다.
개막에 앞서 5일 개최된 소니 기자회견에서 히라이 카즈오 최고경영자(CEO·사진)는 "소니는 '감동'을 선사하는 것이 비즈니스의 핵심이자 목표"라며 "독창성을 추구하기 위한 결정과 끝없이 도전하는 호기심, 창조를 위한 조력자로서의 노력은 소니를 더욱 강하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 미국의 마이클 파슬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소니가 연내 출시 예정인 브라비아 4K TV와 소니 오디오 제품, 디지털 이미징 제품, 라이프 스페이스 사용자환경(UX) 제품 등을 소개했다.

소니는 지금까지 쌓아온 최상의 4K 기술을 HDR(High Dynamic Range)과 결합해 더욱 현실적이고 실감나는 영상을 추구한다. HDR은 밝기와 명암비 등을 증진하고 더 생생한 컬러를 구현함으로써 영상의 표현 가능 범위를 극적으로 확대한 기술이다. 소니는 올해부터 4K HDR 콘텐츠를 지원하는 새로운 '4K HDR' 로고가 붙은 브라비아TV 신제품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압도적인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소니는 기자회견에서 올해 미국에서 출시될 소니픽쳐스홈엔터테인먼트의 신규 앱 '울트라(ULTRA)'를 공개했다. 울트라를 이용하면 소니픽쳐스의 4K 디지털 라이브러리로부터 4K HDR 영화와 TV 쇼를 구매해 소니 브라비아 TV에서 스트리밍으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히어(h.ear)' 시리즈 신제품 3종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지원은 물론 스타일리쉬한 컬러 구성으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h.ear go'는 휴대가 간편한 무선 스피커이며, 'h.ear on 와이어리스 NC'와 'h.ear in 와이어리스'는 기존에 출시됐던 유선 헤드셋을 보완한 무선 헤드셋 제품이다. 무선 라인업이 더해져 휴대성이 한층 강화된 h.ear 시리즈는 실내는 물론 외출 시에도 개인 스타일에 맞는 컬러를 선택해 HRA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소니 신제품 4K 핸디캠 FDR-AXP55는 20배 광학 줌 자이스 렌즈는 물론 기존 4K 핸디캠 모델보다 픽셀 사이즈가 약 1.6배 큰 고감도 이미지 센서를 새롭게 탑재했다. FDR-AXP55는 소니의 독자적인 손떨림 보정기능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 모드를 통해 넓은 화각의 광각부터 원거리를 촬영하는 망원모드까지 어떠한 촬영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담아내며, 먼 거리의 피사체 촬영 시에도 4K 이미지 캡쳐가 가능하다. 고속 인텔리전트 AF 시스템과 원음에 충실한 고음질의 스테레오 사운드 녹음을 위해 새로운 마이크를 갖추는 등 이미지 선명도부터 오디오 품질까지 전체적으로 한 층 발전한 제품이다.

고정관념을 깨는 소니의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 제품군은 물리적 공간과 상호작용하는 방식과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자 한다. 일본에서 이미 출시된 'LED 전구 스피커'는 어떤 생활 공간과도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전구 소켓에 끼우기만 하면 집안 어디서나 음악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미국에서 올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소니는 스피커와 배터리를 내장한 10cm 정사각형의 휴대용 초단초점 프로젝터도 선보인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벽, 탁자를 비롯해 어떤 표면에도 22인치에서 80인치 크기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소니는 LED를 감싸고 있는 튜브형태의 유리를 통해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도 출시한다.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는 어떤 인테리어와도 아름답게 어울리는 온화한 빛으로 방안을 감싸준다. 휴대용 초단초점 프로젝터와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는 일본과 미국에서 올 봄과 상반기에 각각 출시될 예정이다.

그 밖에 소니 부스에는 스마트 B-트레이너, 스마트 테니스 센서와 같이 센싱 기술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에 더한 제품을 비롯해 피부 분석 시스템인 뷰티익스플로러 등 미용에 활용하는 제품, 소니의 사내 신사업 양성 프로그램인 '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제품까지 다양한 부문에 걸쳐 광범위한 제품군이 전시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