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독서교실’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위해 ‘2016 겨울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봉선동에 위치한 남구 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오는 8일까지 초등학교 2~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겨울방학! 책과 함께 놀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퀴즈를 통한 미션 수행과 독서 골든벨, 참가자가 수행하는 책 만들기 및 출판 과정 알아보기, 독서교실에 참가한 소감문 작성(롤링페이퍼) 등이다.

남구 문화정보도서관은 또 프로그램 참가자 가운데 출석률과 프로그램 참여도, 표현력 등이 우수한 학생 3명을 선발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한국도서관협회 광주전남협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푸른길도서관에서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우리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독서신문 만들기와 독서 퀴즈, 도서관 이용 교육 등 이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12일부터 독서교실 강사와 함께하는 동요 배우기, 지도를 통해 보는 남구와 푸른길의 유래 등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이와 함께 다함께 독서퀴즈, 독서신문 제작 및 다큐멘터리 ‘춤추는 숲’ 감상 등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푸른길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062-607-2531)로도 가능하다.

남구 관계자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편하게 이용하고, 잦은 이용을 통해 도서관이 친숙한 장소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마련하게 됐다”며 “다양한 모둠활동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협동과 사회성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