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에 부여하는 것이다.
락앤락 밀폐용기가 출시된 지 17년이 지난 지금, 락앤락의 수출국은 전 세계 116개 국에 달하며, 지금까지 판매된 수만도 11억 개가 훌쩍 넘는다. 이는 오늘날 전 세계인구 약 6분의 1에 달하는 숫자다.
또 최근에는 미국 경기가 회복 되면서 현지 최대 TV 홈쇼핑 'QVC'의 수출 물량이 3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68% 성장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락앤락 클래식 밀폐용기 세트가 지난 7월과 10월 'QVC'에서 '오늘의 특별한 상품(TODAY SPECIAL VALUE)'에 선정되어 7월에는 방송 내 매진을 기록하였고, 10월에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연말 분위기를 담은 특별세트를 구성해 90% 가까운 매출 목표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끈 것.
김성태 락앤락 대표이사 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국민 밀폐용기로 자리매김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내년에도 미국에서의 핑크빛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에서는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기념하여 락앤락 밀폐용기 20% 할인행사를 12월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