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영효 녹십자웰빙 대표, 동탑산업훈장 수훈

최종수정 2015.12.14 11:28 기사입력 2015.12.14 11:2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천연물 의약품 개발 및 개인맞춤형 영양치료제 전문회사 녹십자웰빙이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기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기술 진흥 분야의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1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우수 신기술ㆍ신제품 개발기업과 국내 산업기술 진흥에 공이 큰 기술인에게 포상을 하는 행사다.
이날 시상식에서 유영효 대표는 지난 25년간 제약업계에 종사하면서 총 3개의 신약을 개발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시킨 공로를 인정 받아 기업인으로서는 국가 최고등급의 포상인 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94억의 매출을 기록한 녹십자의 골관절염치료제 ‘신바로’가 유영효 대표 주도로 개발한 신약 중 하나다.

유영효 녹십자웰빙 대표는 "이번 산업훈장 수상은 본인 뿐만 아니라 약품개발을 위해 애써준 임직원 모두가 함께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천연물 의약품 개발 및 개인맞춤형 영양치료제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춰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녹십자웰빙은 녹십자제이비피가 녹십자에이치에스를 흡수합병하고 회사명을 변경하여 지난달 새롭게 출범한 회사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