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이체방크, 해킹 불가능한 사용자 인식 기술 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폰 드는 각도, 쥐는 압력 등으로 인증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독일 최대은행 도이체방크가 해킹이 불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 인식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도이체방크는 지문·홍채·안면·음성인식 등 기존에 나온 생체인증 방식은 물론 휴대전화를 쥐는 압력, 드는 각도, 스크린 터치 습관 등 50여 가지의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보안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자체 해킹 테스트에서 주어진 조건을 15% 이상 통과한 경우가 없었으며 대부분은 0%를 기록했다고 은행은 밝혔다.
도이체방크는 높은 수준의 보안을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금융거래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자산가들이나 기업들, 펀드와 같이 거액의 돈 거래를 자주하는 사람들이 타깃이다.

은행은 해킹 테스트가 마무리되는 대로 곧 자사 직원 1만여명을 대상으로 한 예비 실험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도이체방크의 닉 도디 지역 혁신 매니저는 "예컨대 평소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오른손이 부러져 외손을 쓰게 되는 경우 얼굴표정을 통한 인증 등을 추가로 해야 한다"면서 "이번 기술은 앉거나 서 있을 때의 자세, 일시적인 변화 등 세분화된 조건에 따른 적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금융거래를 노린 해킹이 증가하면서 주요 금융사들은 패스워드 입력 등 수동적인 보안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용자 인식을 활용한 보안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다.

마스터카드는 안면인식 서비스 '셀피 페이'를 내놨고 바클레이스는 손끝 채혈을 통한 생체인증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로열뱅크오브스코틀랜드(RBA), BBVA 등은 아이폰6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지문인식 서비스를 도입했다.

글로벌 회계법인 딜로이트의 폴 리 애널리스트는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쓸 수록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들이 계속 축적된다"면서 "스마트폰의 사용자 인식 기술이 발달하면서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금융사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발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