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비, BYO 피부유산균 CJLP133 등 뷰티, 피부건강 관련 제품 중심으로 판매
CJ온마트 차이나는 철저하게 현지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중국인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뷰티, 피부건강 관련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먹는 화장품 이너비를 비롯해 BYO피부유산균 CJLP133, 다이어트 브랜드 디팻 등을 중심으로 총 250여 종의 CJ제일제당 상품을 취급한다. 실제로 이너비의 경우 중국 관광객들이 대표적인 헬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자주 보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온마트 차이나는 사이트 개설 시점부터 운영 방식까지 중국 소비자의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택했다. '완전한 아름다움'을 뜻하는 한자성어 '십전십미(十全十美)'를 연상할 수 있도록 10월10일을 공식 개설일로 정하고, 십전십미의 열 십(十)자를 중국어 발음이 같은 먹을 식(食)으로 바꿔 '식전식미(食全食美)'라는 표어을 사이트 전면에 강조했다.
이 외에도 중국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알리페이를 비롯한 간편 결제 방식도 도입하고 중국인이 즐겨 이용하는 PC메신저 프로그램인 QQ메신저를 이용한 1대 1 고객상담도 준비하고 있다.
현지 소비자의 솔직한 체험기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주력제품인 이너비, BYO피부유산균 CJLP133, 디팻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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