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공공기관 연계 지역산업 육성사업’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남대학교

호남대학교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광역시-한전KPS 연계, 기술개발, 인력양성 등 네트워킹 추진"
"2년간 국비 12억3천만원, 지방비 4억원 지원받아 전문 인력 양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에너지IoT사업단(단장 양승학교수)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공기관 연계 지역산업 육성사업인 ‘에너지 IoT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연계 지역산업 육성사업‘은 지방 이전 공공기관을 성장거점으로 조성하여 지역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호남대학교가 총괄주관기관으로 제안한 ‘에너지 IoT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은 광주광역시의 산학연관과 한전KPS가 연계하여 에너지 IoT산업 육성을 위해 기술개발, 기업지원, 인력양성 및 네트워킹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향후 2년간 국비 12억 3천만원 및 지방비 4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호남대는 사업총괄주관으로써 사업 기획, 운영 및 각 기관의 역할을 조율할 뿐만 아니라 인력양성 부문을 주관하여 산업체 수요기반의 맞춤형 교육트랙을 개발하여 30명의 예비-기초인력 및 90명의 현장-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학부생 양성을 위한 예비-기초인력 교육트랙은 정규교과과정, 비정규교과정, 실무능력 강화과정의 Triple package로 구성되며, 산업체 재직자 교육을 위한 현장-전문인력 교육트랙은 기초과정, 심화과정, 실습과정의 Step-up package로 구성된다. 또한 한전KPS 및 에너지 관련 기업과의 MOU 체결 및 채용확약을 통하여 예비-기초인력 교육트랙을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기술개발은 한전KPS가 주관하며, 에너지와 공조, 아이티맨이 참여하여 리튬이온전지 및 레독스 flow전지의 장점이 결합된 ESS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테스트베드 구축 및 상용화 개발을 추진한다.

기업지원은 전자부품연구원이 주관하여 광주 관내 에너지 관련 중소기업 42개사를 대상으로 R&D, 마케팅 및 사업화를 지원하게 된다.

네트워킹은 광주 TP가 주관하여 정보통신 분야 이전공공기관과의 유대관계 증진을 통해 혁신주체간 네트워킹을 추진하여 차년도 정보통신분야 이전공공기관 연계 지역산업육성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사업단장인 전기공학과 양승학 교수는 “에너지 IoT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은 ESS 하이브리드형 시스템 테스트베드 구축 및 상용화 제품 개발을 통해 에너지 관련 기업의 신규 매출 및 고용 창출이 기대되며, 에너지 IoT산업 환류체계를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