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대로 주변 불법 전단지 집중 단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불법 유해전단지 배포사범 검거 전담반 구성, 연인원 900여명 단속현장 투입... 전단살포자 21명 고발조치, 유해전단 254종 4만3000여장 압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불법 '전단지 천국'으로 오명이 높은 강남대로 주변에 대한 단속이 강화돼 한결 깨끗해졌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지난 1~ 7월 강남대로 주변 불법 유해전단 살포 행위를 집중 단속, 불법전단지 배포자 28명을 현장 검거, 이 중 21명을 고발 조치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또 전단지 254종 4만3000여장을 압수했다.

이와 함께 성매매 알선 등 불법 영업행위에 사용된 유해 전화번호 133건을 통신정지했다.

그동안 강남대로에서는 단속반의 눈을 피해 오토바이나 차량을 이용해 무차별적으로 전단지를 살포하는 유해사범들로 인해 행인들이나 청소년들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등 많은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구는 올 1월 서초경찰서, 서울시특사경과 함께 불법 유해전단지 배포사범 검거 전담반(5명)을 구성, 지난 7개월 동안 연인원 900여명이 집중단속에 나섰다.

이로 인해 강남대로변은 무차별적 전단 살포행위가 수면 아래로 숨어들어 이전 보다 한층 깨끗하고 쾌적해 졌다.

구는 강남대로변 집중단속에 따른 풍선효과로 신사역, 논현역, 남부터미널역, 교대역, 방배역 뒤 먹자골목으로 전단지 살포가 번져가지 않게 단속지역을 확대,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또 아직 일부 이면도로에서 단속반의 눈을 피해 숨어서 20~30여장 내외 소량의 전단을 살포하는 행위가 이루어지고 있어 잠복근무를 강화하는 등 지속적인 단속으로 불법전단지 배포행위를 근절해 나갈 계획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성매매 등 불법유해전단지 근절을 위해서는 단순 전단지 배포자 뿐 아니라 성매매 업주 검거 등을 통한 영업장 폐쇄가 최선의 방법"이라며 " 경찰의 강력한 단속과 함께 상가번영회의 자체정화운동이 선행돼야 하나다"고 말했다.

또 "불법 유해전단지를 통한 호객행위에 단호히 대처하는 시민의식 절실하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