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하는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요원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을 방문, 직원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진행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영역 중 맞이인사, 복장 및 용모, 친절성 등 대부분의 영역에서 최고점을 얻어 수입자동차판매점 중 가장 높은 점수인 총 97점을 받았다.
최덕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총괄 부사장은 "수입자동차판매점에서 이뤄지는 서비스는 고객이 메르세데스-벤츠를 가장 처음 접하는 장소로써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의 가치에 부합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이 메르세데스-벤츠를 접하는 모든 곳에서 항상 변함없이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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