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은 삼성증권 연구원은 "지속적인 테크 수요(TV·PC·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부진이 주가에 반영되고 있으며, 하반기 수요 회복의 신뢰도는 낮기 때문에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부각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수요 부진을 반영해 2분기와 연간 영업이익 전망을 각각 23%, 9% 하향조정했다.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는 각각 2%, 23% 하향한 6.7조원 및 4380억원으로 예상했다.
그는 "지난 1분기 이익 정점으로 모멘텀 클라이맥스가 지나갔다는 기존 의견을 유지하나, 과거와 다른 산업의 낮은 변동성과 이익 창출력 대비 주가 하락 속도가 빠르다"며 '매수' 의견은 유지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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