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철, 다이어트족 유혹하는 저칼로리 제품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양 높이고 칼로리 낮춘, 한끼 대용 제품 인기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저칼로리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맛과 함께 건강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뉴트리션바의 대표 저칼로리 제품으로 손꼽히는 오리온 ‘닥터유 99라이트바’는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며 지난 4월 매출이 3월 대비 17.5% 증가했다. 99라이트바는 총 열량 99Kcal로 공기밥 3분의 1 분량에 불과하지만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특히 대표 건강식품인 오트를 비롯해, 각종 시리얼과 크랜베리, 블루베리, 스트로베리 등 베리 3종, 11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 있어 한 끼 식사대용이나 운동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 좋아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농심 켈로그는 ‘스페셜K 고구마 & 바나나’를 출시하며 저칼로리 제품시장 점유 확대에 나섰다. 쌀ㆍ귀리ㆍ보리ㆍ통밀ㆍ옥수수 등 5가지 곡물로 만든 오곡 푸레이크에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이 오래가는 고구마와 바나나를 첨가해 건강하고 맛있게 몸매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미니컵밥 ‘잇슬림 미니밀’ 6종도 다이어트족의 눈길을 끌고 있다. 찜닭, 마파두부, 리조또 등의 요리를 잇슬림만의 레시피를 통해 평균 200㎉의 저칼로리지만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요리로 개발했다. 흑미, 자수정보리, 현미 등 건강한 곡물과 녹차, 우엉, 연두부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재료를 사용해 다이어트 효과를 높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때 이른 무더위로 일찌감치 몸매관리에 들어가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저칼로리 제품들을 다이어트에 잘 활용한다면 더욱 건강하게 여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