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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홍콩 사회공헌 프로젝트 홍보대사에 장서희 위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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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지역사회 공헌활동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중화권 진출에 견인차 역할 기대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류스타 장서희가 국내 중소기업의 중화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한류마케팅에 적극 나선다.

코트라(KOTRA)는 14일 서초구 사옥 국제회의장에서 배우 장서희를 '한류스타와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홍콩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콩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현지에서의 우리나라 국가 및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한류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홍보대사 장서희는 이날 위촉식과 병행된 '희망 티셔츠 만들기' 행사에 참여해 홍콩 무의탁 노인 200여 명에게 티셔츠를 기증하며 본격적으로 홍보대사 활동에 나섰다. 또한, 장서희는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홍콩의 최대 번화가 중 하나인 침사추이 인근에 위치한 미라마 쇼핑몰에서 진행되는 '한류스타 패션·뷰티 융합 수출로드쇼'에 직접 참가해 우리 기업들의 중화권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수출 로드쇼는 국내 패션·뷰티 중소기업 16개사와 현지 유력 바이어들의 일대일 수출 상담으로 진행되며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하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장서희가 한류 패션화보에 중기제품 간접광고(PPL)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착용하고 촬영한 것으로, 화장품과 패션의류 등 26개 제품이다.

또한 장서희는 로드쇼 기간 중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어머니날(홍콩은 우리나라의 '어버이날'과 같이 매년 5월 둘째주 일요일을 Mother’s Day로 지정해 부모님께 감사를 표하는 달로 지키고 있음)'을 기념해 국산 에센스, 로션, 색조 화장품, 클렌징 제품, 가방, 유모차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제품 700여 점을 현지 무의탁 여성 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장서희는 '한류스타로서의 도전과 경험'을 주제로 홍콩대학교 학생들에게 무료로 강연을 할 계획이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KOTRA는 높은 비용으로 한류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한류스타-중소기업 융합 해외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우리 중소기업들이 이를 활용해 새로운 해외 진출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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