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제대학스포츠연맹, 광주U대회 D-88일 최종 점검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U대회 주최기관인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의 감독위원회가 오는 6~8일 광주를 방문해 대회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한다. 사진은 지난해 3월 10~13일 진행된 감독위원회 점검 모습.

광주U대회 주최기관인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의 감독위원회가 오는 6~8일 광주를 방문해 대회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한다. 사진은 지난해 3월 10~13일 진행된 감독위원회 점검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선수촌·신설경기장 등 시설 점검, 19개 기능분야 준비 체크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개막을 88일 앞두고 대회 주최 기관인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이 광주U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종 점검에 나선다.
FISU 최고의결기구인 FISU감독위원회(CSU·Universiade Supervision Committee)는 4월 6~8일 광주를 찾아 대회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한다.

케말 타메르(FISU집행위원, 터키출신) 위원장이 이끄는 CSU는 FISU집행위원과 경기 및 선수촌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고위급 점검단으로, 지난해 3월 처음 광주를 방문해 광주U대회 준비 상황을 점검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광주를 방문하게 된다.

이번 최종점검은 대표단장(HoD) 사전회의를 앞두고 각국 선수단 맞이 준비를 목적으로 실시되며, 대회 개최 전에 이뤄지는 막바지 점검이라는 점에서 강도 높게 실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케말 타메르 등 4명의 위원들은 선수촌, 숙박, 등록, 출입국 등 19개 기능분야와 신설경기장, 선수촌 등 시설관련 준비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

감독위원회는 6일 첫 일정을 선수촌 시설점검을 시작한다. 대회준비상황 전반에 대한 조직위의 보고를 듣고 내부적으로 등록인증, 숙박, 출입국 등 8개 기능분야를 검토한다.

7일에는 육상경기장, 체조경기장, 양궁장 등 7개 경기시설 점검 및 경기, 시설공사분야 운영에 대한 대회준비사항을 보고받는다.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정보통신, 미디어, 마케팅 등 9개 분야의 준비사항에 대해 점검한다.

광주U대회 조직위는 CSU의 점검을 앞두고 3차례 내부 사전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FISU의 점검을 철저히 준비해온 만큼 국제대학스포츠연맹에 광주U대회 성공 개최의 확신을 심어준다는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CSU는 특히 선수들과 관련된 숙박, 등록인증 등에 높은 관심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선수 편의에 중점을 두고 대회를 준비해왔다”면서 “광주U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CSU와 적극 협력해 최종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FISU감독위원회에 이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대표단장(HoD·Head of Delegation) 사전회의가 개최된다. HoD 사전회의에는 60여개국 200여명이 참가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