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 대박 조짐...2주만에 5억 매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와 '폭신하고 풍성한' 맛 구현이 인기 비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제일제당 이 지난달 20일 출시한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가 출시 2주 만에 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제품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식품시장에서 신제품 초반 매출이 일반적으로 월 1억∼3억원인 점을 감안할 때 '대형 히트상품' 수준이라는 평가다.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는 초박(Ultra-thin) 쉐이빙(Shaving) 기술을 적용한 신기술 슬라이스햄이다. 마치 면도를 하는 것처럼, 고기를 자르지 않고 얇게 깎는 질감의 기술로 1.0mm 이하의 초박 슬라이스를 구현했다. 기존 슬라이스햄(두께 1.2mm∼2mm)에 비해 훨씬 얇기 때문에 폭신하고 풍성한 식감의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가 초반 흥행에 성공한 이유는 브런치 식문화 정착과 기존 슬라이스햄과 차별화된 '폭신하고 풍성한' 식감에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실제로 대형마트 시식코너에서 제품을 맛 본 소비자들은 "기존 슬라이스햄보다 훨씬 풍성한 느낌이 들고 맛있다"는 평이 많았고,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 역시 "샌드위치의 격이 달라졌다", "집에서 고급스러운 브런치 메뉴를 즐겼다" 등 반응이 뜨거웠다.
특히 햄과 라이프스타일의 접목이 이번 신제품의 인기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20∼30대 여성 위주의 브런치 문화가 이제는 전국민이 즐기는 식문화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브런치 시장만 1조원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2년 캠핑 트렌드에 발맞춰 더 건강한 그릴 후랑크·비엔나를 출시하며 초반부터 월 매출 3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지난해에는 640억원 매출을 달성한 것을 미뤄볼 때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도 향후 성장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내다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중심으로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 알리기에 집중하고, 편의점, 단위슈퍼 등 유통채널 입점 확대에 주력해 올해 매출 150억원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마케팅 담당은 "집에서도 별다른 부재료 없이 간편하게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만 넣어도 풍성한 맛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