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영권 분쟁 끝나니 역시나 '주가 급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날 한국토지신탁 8.96%, 신일산업 4.87% 하락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주주총회로 경영권 분쟁 이슈가 끝나자 관련주들이 급락했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한국토지신탁 은 8.96% 하락 마감했다. 신일전자 도 4.87% 떨어졌다.

지난달 30일 한국토지신탁은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사와 감사 등 임원을 선출했다. 이를 앞두고 경영권 장악을 위한 1대주주인 MK전자 측과 2대주주이자 기존 경영권을 장악한 아이스텀앤트러스트간 기싸움이 벌어졌다. 하루 종일 열린 주총에서 결국 MK전자가 이사 선출 6명 중 4명을 장악,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총 이사 9명 중 MK전자측 이사가 5명, 아이스텀측은 4명이다.

당초 한토신 주가는 보고펀드와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이 아이스텀측으로부터 지분을 넘겨받아 인수에 나서기로 하며 경영권 분쟁 이슈가 확대됐고 주가가 상승했다.
신일산업 역시 지난달 30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경영권 분쟁 이슈가 끝났다. 최대주주인 김영 전 대표가 주총에서 대표이사로 재선임되며 적대적 인수합병(M&A)에 나서려는 개인주주 황귀남씨로부터 경영권을 방어했기 때문이다.

이밖에 피씨디렉트 도 지난 20일 주주총회 이후 경영권 분쟁이 막을 내리며 주가가 5.46% 떨어지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단기 이슈가 아닌 기업 가치를 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업계 관계자는 "일부러 경영권 분쟁 이슈를 만들어 주가를 올린 뒤 빠져나가는 투자자도 있다"면서 "경영권 분쟁이 기업 가치 영향을 미칠지를 따져보고 투자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반대로 경영권 분쟁 이슈가 끝난 뒤 기업 가치 대비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한 경우 이를 기회로 삼는 전략을 쓸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