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2부 리그)가 역대 최다 관중으로 흥행 몰이를 했다. 3라운드를 마친 K리그 클래식(1부 리그)도 전년대비 관중 10.6%, 1~3라운드 누적관중 19.5% 증가로 흥행을 이어갔다.
K리그 챌린지는 21-22일 개막 다섯 경기에 총 3만4853명(경기당 평균 6971명)이 입장했다. 이는 2013년 출범한 뒤 역대 한 라운드 최다 관중이자, 개막 라운드 최다 관중이다. 특히 21일 경기가 열린 부천과 안양에는 각각 관중 1만2332명과 1만147명이 모여 한 경기 최다 관중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출범 3년차를 맞은 K리그 챌린지는 ‘노래하는 축구단’, ‘선수단 누드화보 연간회원권 이색홍보’ 등 특색 있는 활동으로 팬들과 만났다. 선수들이 팀 마스코트와 함께 경기 홍보에 나서 연간회원권을 깜짝 배달하거나, 연고지역 학교를 찾아 청소년들을 공략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관중 유치에 힘쓰고 있다.
한편 3라운드를 마친 K리그 클래식 여섯 경기에도 관중 5만301명(경기당 평균 8384명)이 찾아 지난해 3라운드(총 4만5468명, 경기당 평균 7578명)와 비교해 10.6%가 증가했다. 1~3라운드 누적 관중은 22만9547명으로 경기당 평균 1만2753명이 축구장을 찾아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9.5%가 늘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