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수창 생보협회장 "국민에게 찾아가고 동행하는 생보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달 9일 생보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대식…생보업계 소비자 담당임원 모두 참여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국민들에게 발빠르게 찾아가고 노후에도 아름다운 동행을 할 수 있는 생명보험업계가 되도록 하겠다."

이수창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지난 20일 취임 100일 맞아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해 생보산업의 지속성장을 이끌어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회장은 지난해 12월9일 취임 이후 생보사 최고경영자(CEO)와 관계자 등을 잇따라 만나면서 업계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해 왔다. 또 지난달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하고 전 생보업계 소비자 담당임원(CCO)들이 참여하는 '발로 뛰는 서비스'를 추진했다.

이 회장은 "다음달 9일 소비자 담당임원 등으로 구성된 '생명보험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찾아가는 계약관리서비스 확산, 현장의 목소리 청취 및 제도반영 등을 통해 생보에 대한 고객 신뢰를 한 단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금융민원은 총 7만8631건(동양관련 민원 제외)으로 권역별로는 보험이 4만4054건(56.0%)으로 가장 많았다. 생보사가 소비자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더 높아진 사회적 요구 수준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이 회장이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족 및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 회장은 1999년 삼성화재 대표이사를 역임할 당시 '찾아가는 보험서비스'를 처음으로 도입한 것으로 유명하다. 당시 전국 어디서나 사고접수 후 10분 안에 출동하는 보험서비스로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헬기도 띄울 만큼 소비자 만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힘썼다.

이 회장은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더 친절하게, 더 널리 알리는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또 보험소비자들이 노후까지 안정된 생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게 '아름다운 동행'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해피 에이징 뉴 라이프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저출산ㆍ고령화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으로 협회가 캠페인 전반을 총괄한다. 지난달 실무작업을 위한 고령화지원태스크포스팀도 신설했다. 사회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100세 시대 자문위원회'를 설치하고 기획ㆍ홍보ㆍ마케팅간 체계적 협업체계를 구축해 대국민 인식제고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 회장은 "국민의 자발적인 노후 및 각종 위험보장 준비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생명보험의 국민생활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 강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노후 소득보장과 위험보장 강화 관련 제도개선안도 마련했다. 연금저축과 퇴직연금 납입금액 합산 연 700만원 한도 세액공제의 필요성, 주택연금과 의료비보장 연계상품 개발 지원, 일반 보장성보험과 자동차보험을 분리해 세액공제 한도 100만원을 적용하거나 보장성보험 세액공제 한도를 200만원으로 상향하는 제도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