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인재육성재단 장학금 신청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일까지 접수…성적 우수 등 16개 분야 861명에게 7억 5천만 원 지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이낙연)은 오는 31일까지 도내 시군과 해당 학교를 통해 올 상반기에 선발할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신청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본인 및 친권자가 공고일 현재 전남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학생으로, 초·중·고교생은 도내에 있는 학교에 다녀야 하고, 대학생은 타 지역 거주자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가 등으로부터 학비를 지원받거나 매 학기 등록금 총액이 50만 원 이하인 대학생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1인당 장학금 지원액은 초등학생 20만 원, 중학생 3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 대학생 150만 원이다. 대학생의 경우 등록금 범위 내에서 교내 장학금 등 타 장학금으로 지급받은 금액을 제외한 차액만 지급해 이중 수혜를 방지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은 학생 또는 학부모가 시군과 해당 학교에 신청하면 시장·군수와 학교장이 적격 여부를 확인해 추천하고, 전남인재육성재단에서 861명을 최종 선발해 총 7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4월 말까지 지급한다.
선발 대상은 성적이 우수하면서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자녀와 다문화·다자녀·예능 특기자 등 16개 분야로 나눠 다양한 인재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문대생 장학금을 15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다문화가정 장학금 대상자를 고등학생까지 확대한다. 지난해 하반기 지역 인재 육성에 뜻을 함께하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준 SK E&S 전남도시가스와 해양도시가스의 기업 위탁 장학금, 도시 학생들의 농촌 유학 장려 장학금도 신설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육성재단 누리집(http://www.jninjae.or.kr)과 전라남도 및 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장학금 신청은 구비서류를 갖춰 해당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와 해당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전남인재육성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자녀에게 배움의 기회를 넓혀주고, 지역의 우수 인재를 발굴해 경쟁력 있는 미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전라남도가 주관이 돼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지금까지 2만 2천182명에게 18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