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분산돼 있는 정보를 한 곳에' 소프트웨어 전문 사이트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료-미래부)

(자료-미래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래부, SW 중심사회 실현을 위한 온라인 포털 15일 오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여러 사이트에 분산돼 있는 소프트웨어(SW)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다양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전문 포털사이트가 오픈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개방과 소통의 SW 문화 확산을 촉진하고, SW 정책 추진에 대한 대국민 신뢰 제고를 위해 'SW중심사회 포털'(www.software.kr)을 15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SW개발자나 SW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관련 전공 대학(원)생, 초중고 학생, 학부모 등 SW에 관심 있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목표로 다양한 정보들이 준비돼 있다.

SW 중심사회 포털은 SW개발자가 되고 싶은 학생들이나 코딩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인재양성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무료 강좌 사이트들을 연결한 SW배움터가 마련돼 있다.
또 여러 사이트에 분산돼 있는 SW관련 최신 정보를 뉴스, 행사정보, 정부 지원정책, 동향분석보고서, 통계 등의 형태로 제공해 SW에 관심 있는 누구나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SW 중심사회 포털은 SW커뮤니티 메뉴를 통해 업계 종사자의 고충을 상담해 주고 정책수립 과정에서 민간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의견 교환의 창구의 역할도 수행하도록 했다. 민원신청ㆍ정책제안 창구와 더불어 토론방을 개설하여 SW 관련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자료-미래부)

(자료-미래부)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정책제안 창구를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와 토론방의 주요 토론 결과들이 향후 정책수립에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SW 중심사회 포털은 쉽고 자유로운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을 최소화 하고 '액티브X'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설계됐으며, 모바일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반응형웹' 기술도 적용됐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를 두지 않았고, 게시판 및 토론방은 소셜 댓글 기능을 활용해 기존에 사용하던 SNS 계정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별도의 모바일 페이지 구축 없이 자동으로 페이지가 변환되도록 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포털 사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소프트웨어 공학센터 홈페이지는 www.software.kr 주소를 SW중심사회 포털에서 사용함에 따라 웹사이트를 www.sw-eng.kr로 이전해 운영하게 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