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CES 2015'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가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LG 냉장고만의 핵심 기술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Inverter Linear Compressor)’를 기반으로 한 전략 제품들을 공개한다.

LG전자는 이번 CES에서 ‘더블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한 950리터 프리미엄 냉장고를 선보인다. ‘매직스페이스’에는 자주 꺼내 먹는 음식을 별도 보관할 수 있어 냉장고 문을 여는 횟수 및 냉기 손실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LG 냉장고만의 수납공간이다.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기존에 오른쪽 문에만 있던 ‘매직스페이스’를 왼쪽 문에도 적용한 제품이다. LG전자는 오른쪽에 가족들이 자주 이용하는 간식·음료·유제품 등을 수납하는 ‘패밀리 스페이스’를, 왼쪽에는 반찬·조미료·채소·과일 등 주부를 위한 ‘시크릿 스페이스’를 배치해 수납을 최적화했다.

전면 강화유리의 테두리는 없애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루미너스 블랙(Luminous Black)’ 색상에 은(銀) 소재를 더해 은은한 광택을 구현했다.

LG전자는 상냉장·하냉동 타입 824리터 용량의 ‘얼음 정수기냉장고’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지난 7월 이후 월 3000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LG전자는 ‘얼음 정수기냉장고’에 3단계 안심정수필터, 스테인리스 저수조, 얼음정수 등 LG 만의 차별화된 정수기 기술을 담았다. 냉장고, 정수기를 따로 구입하는 경우에 비해 설치면적과 전기료 부담도 줄어든다.

이 제품은 정수로 만든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최대 137개(각얼음 기준)까지 제공한다. 100~500㎖(미리리터), 1ℓ(리터), 1.5ℓ 등 용량별 정량 급수가 가능하고, 큰 용기를 올려놓고 물을 받을 수 있는 슬라이딩 테이블을 탑재해 편의성도 높였다.

LG전자는 이외에도 높은 수납 효율로 ‘CES 2015 혁신상’을 수상한 프렌치 4도어 냉장고와 양문형 냉장고도 함께 전시한다. 또, 스테인리스 외관에 ‘다이아 블랙’ 색상을 입혀 내구성과 고급감을 높인 가전들로 고급스런 주방을 연출한 ‘블랙 다이아몬드 패키지’ 부스를 운영한다.

LG전자 박영일 냉장고사업부장은 “LG만의 차별화한 기술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라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