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페르노리카, 모바일 앱 '와이즈 드링킹' 선봬

최종수정 2014.12.24 09:46 기사입력 2014.12.24 09:4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술자리가 많은 연말을 맞아 과도한 알코올 섭취 및 음주 운전 예방을 돕는 책임음주를 위한 무료 모바일 앱 '와이즈 드링킹(Wise Drinking)'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와이즈 드링킹 앱은 알코올 계산기, 음주 다이어리, 교통편 찾기, 책임음주 퀴즈 4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알코올 계산기는 사용자가 섭취한 술의 종류와 양, 식사여부, 성별, 체중 등을 입력하면 혈중 알코올 농도 예상치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매일 섭취한 알코올의 양을 최대 7일까지 음주 다이어리에 기록해 본인의 음주 습관을 파악해 볼 수 있다. 또한 책임 음주 퀴즈는 1일 최대 알코올 권장 소비량, 알코올 표준량, 술을 마시면 안 되는 상황 등 알코올에 대한 정보를 퀴즈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교통편 찾기는 음주 상태에서도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사용자 위치 정보를 통해 근처의 대중교통 정보를 안내해주며, 인터넷에 연결돼 있지 않더라도 앱을 통해 바로 콜택시를 부를 수 있어 음주 후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와이즈 드링킹 앱은 한국어 포함 총 33개 언어로 지원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