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 해 첫 날 아차산 해맞이 축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광진구 아차산서 2015년1월1일 오전 7시 ‘아차산 해맞이 축제’ 개최... 해맞이 광장에서 축하 공연, 신년메시지 낭독, 일출감상 및 만세삼창, 희망 풍선날리기 등 본 행사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2015년 새해 첫날 오전 7시2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2015 아차산 해맞이 축제’를 연다.

지난 2000년1월1일 구가 서울에서 처음 행사를 시작한 이래 횟수로 1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매년 4만 여명 이상 시민들이 즐겨찾는 서울의 대표 해맞이 행사다.
구는 ‘파란 양의 해’ 을미년을 맞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문화공연’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해 아차산을 찾은 해맞이 인파들이 희망찬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행사 당일 등산로 입구에서는‘동화나라 광진’의 대표 캐릭터 ‘나루몽’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새해 인사를 건넨다.

나루몽의 환영을 받으며 등산로 입구에 설치된 ‘희망의 문’을 통과하면 해맞이 광장까지 가는 등산로 1500m를 따라 한해의 시작을 밝혀주는 250개의 ‘청사초롱’이 새벽녘 인파의 발길을 환하게 비춰준다.
2014년 아차산 해맞이 행사

2014년 아차산 해맞이 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사초롱을 따라 등산로를 오르면 ‘토요한마당 상설무대’가 보인다.
이곳에서는 ▲북을 울리며 지난해의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길운을 불러들인다는 ‘소원의 북 용고 울리기’ ▲귀여운 양 캐릭터와 함께 새해 추억을 담는 ‘포토존’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토요한마당 상설무대를 지나 ‘낙타고개’에서는 새해소망을 적어 행운을 상징하는 새끼줄에 매달아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희망 소원지 쓰기’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 누구나 소원지를 매달며 새해 소망을 빌 수 있다.

본격적인 해맞이 축제는 오전 7시20분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진행된다.

먼저 구민들의 새해 소망을 담은 ‘신년 희망메시지 영상’ 상영에 이어 을미년 첫 태양을 깨운다는 의미의 신명나는 타악 퍼포먼스와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김기동 광진구청장의 ‘신년메시지 낭독’이 이어진다.

이어 해맞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첫 해가 떠오르는 순간에는 광장에 모인 시민들이 함께 일출을 감상, 신년 소망을 담아 하늘로 띄우는 ‘희망 풍선날리기’로 대망의 을미년 해맞이 축제 일정이 마무리 된다.

해맞이가 끝난 후 새벽부터 아차산을 찾은 해맞이 인파들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아차산 중턱에 위치한 동의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우리은행 광진구청지점이 후원하는 ‘새해 떡국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아차산을 찾은 모든 시민들이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며 새해의 좋은 기운을 받아 저마다 마음속의 소원 성취하시고 건강과 행복이 충만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의 ‘신년메시지 낭독’

김기동 광진구청장의 ‘신년메시지 낭독’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내년 1월1일 서울의 예상 해뜨는 시간은 오전 7시 46분이다.

아차산은 지하철역 5호선 아차산역 2번 출구 및 광나루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등산로 입구까지 대략 10여분 정도 소요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