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은행聯- 전국산학협력단, 기술정보 교류 추진

최종수정 2014.12.19 11:04 기사입력 2014.12.19 11:0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은행연합회가 19일 기술금융 인프라 개선을 위해 전국산학협력단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산학협력과 기술금융은 중소기업 지원이라는 동일한 지향점을 가지고 있다"며 "협력단이 보유한 최신 기술정보가 집적된다면 기술정보DB(TDB)를 비롯한 기술금융 전반의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이며 협력단도 TDB를 통해 금융기관에 보유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수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 위원장은 또 “실리콘밸리도 스탠포드 대학 등 산학협력 뿐만 아니라 기술금융의 지원을 받아 성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정부도 기술신용평가 기반 대출을 보다 확대함과 동시에 투자에 더욱 초점을 맞춰 기술금융을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TDB는 전국 208개 산학협력단을 포함해 총 255개 기관과 기술정보를 공유한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내년 1분기 중 TDB의 보유 정보 수가 1000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이번 협약으로 기존 특허정보 외 최신 기술정보의 집적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