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겨울건강지킴이]한림제약, 렉센 "치질상처 치료에 탁월"

최종수정 2014.12.19 13:00 기사입력 2014.12.19 13:00

댓글쓰기

렉센 3종 세트

렉센 3종 세트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추위가 기승을 부리면 활동량과 열량소모가 적어지고 말초신경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이 어려워진다. 때문에 항문 근육의 혈액순환이 원활치 못해 생기는 질환 중 하나인 치질 환자도 겨울철이면 늘어나게 마련이다.

겨울철 맞아 치질 환자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치질 치료제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림제약의 렉센이 급부상하고 있다.
렉센은 표재성 피부병변이나 내치질, 외치질, 항문염 등 치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치질은 환부에 삽입해야 하는 좌제와 연고 등의 제형으로 치료제가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한림제약의 렉센은 에스 좌제, 연고, 티정의 3가지 제형으로 구성돼 환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해 치료를 시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렉센의 주성분인 하마메리스엽 성분은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마법의 개암나무라 불려질 정도로 상처치유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기에 항문부위의 환부를 치유하는 데에 효과적이며 그 외 다른 피부부위의 상처에도 뛰어난 치유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렉센티정은 환부에 삽입하거나 도포해야 하는 불편함 대신 정제를 복용함으로서 치질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치료제로 티가 나지 않게 치료할 수 있다.
렉센에 함유돼 있는 을자탕 건조엑스는 치질로 인한 동통, 변비, 항문 출혈에 많이 사용된 한약재이며 멜릴로투스 성분은 염증 부위의 대사기능 향상과 혈관투과성 저하효과로 강력한 소염작용을 발휘하여 치질로 인한 염증을 완화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성인인구의 약 50%가 크고 작은 치질을 가지고 있고 점차 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간편하게 치료할 수 있는 치료제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