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재외동포재단 19~21일 초청 장학생 역사체험 시행

최종수정 2014.12.18 10:06 기사입력 2014.12.18 10:06

댓글쓰기

조규형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조규형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글로벌 한민족공동체 구현의 중심기관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과 당진, 부산지역을 오가는 '2014 하반기 재외동포재단 초청장학생 역사문화체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50여명의 재외동포재단 초청장학생이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모국 역사와 문화 체험을 통해 모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장학생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민족의 해외진출 역사와 현재'라는 주제 아래 해양산업과 물류, 문화 관광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부산 지역의 역사와 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의 발전상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제철 당진 제철소, 국립해양박물관, UN 기념관, 해동용궁사 견학 ▲부산국제시장·자갈치시장, 태종대 투어 ▲택견·도자기 공예 체험 ▲고충 상담과 친목 도모를 위한 지역별 네트워크의 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조규형 이사장은 18일 "이번 역사문화체험은 모국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동시에 체험하며 한민족의 역사발전 과정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면서 "참가자들이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확립하고, 서로간의 관계를 강화해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