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제15회 아름다운 숲, 해남 북일초 소나무숲 선정

최종수정 2014.12.13 10:10 기사입력 2014.12.13 10:10

댓글쓰기

해남 북일초 소나무숲

해남 북일초 소나무숲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 북일초등학교에 조성되어 있는 소나무숲이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제15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모전에 최종 선정되었다.
전국 100여개의 아름다운 숲이 공모전을 통하여 최종 10개의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북일초등학교 소나무숲은 북일초등학교 개교 설립시기에 조성된 소나무숲으로 100년 이상된 소나무와 향나무 등 고목들이 즐비해 학교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산책로의 역할을 담당해 주민 치유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친환경 학습공간으로서 가치가 뛰어나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후손들에게 남겨줄 가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소나무숲과 더불어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활용이 되고 있으며 마을주민들 행사의 장소로도 활용이 되고 있는 곳이다.
100여년 가까이 학교를 지켜온 소나무를 보며 자란 학생들의 꿈도 원대하게 갖게 하고, 조급함보다는 신중함을 학생들에게 말없이 보여주는 숲으로서 우리가 관심을 갖고 보존해야할 숲이라는 점이 크게 반영되어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되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쌍수 했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