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융당국, 공제조합 감독강화…15일 공청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금융당국이 관리·감독의 사각지대로 꼽혀온 공제조합에 대한 감독 강화에 나선다.

금융위원회와 보험연구원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에서 유일호·강석훈 새누리당 의원과 함께 '공제운영의 적정성 확보방안' 공청회를 개최한다.
금융위는 보험사와 사실상 동일한 업무를 하고 있는 공제조합에 대해 재무건전성 검사건을 요구하는 내용의 보험업법 개정안을 추진 중이다. 지난 9월 입법예고 후 국무조정실 규제심사 등 정부내부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공제 조합 소관 정부부처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공제운영의 적정성 확보방안을 논의한다. 이밖에 공제조합의 현황과 운영상의 문제점, 감독강화 필요성에 대한 주제발표도 예정돼 있다. 금융위를 비롯해 국토부, 교육부 등 공제관련 정부부처 공무원과 해운공제조합 등 이해관계자, 보험연구원, 학계·전문가들이 함께 토론도 벌인다.

금융위는 공청회에서 제기·논의된 의견을 수렴해 공제운영의 적정성 확보를 위한 보험업법 개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