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노삼성 사장 "올 25% 성장…내년 SM5 LPG 기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일 QM3 론칭 1주년 기념 미디어 송년회서 올해 판매성장률 전망치 제시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이 지난 11일 열린 송년 미디어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이 지난 11일 열린 송년 미디어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올해 르노삼성의 판매성장률 전망치를 25%로 제시했다.

프로보 사장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역 인근 카페에서 열린 'QM3 론칭 1주년 기념 미디어 송년회'에서 "올해 판매량은 12월 결과를 포함해 전년 대비 내수 판매는 30%, 내수와 수출 모두 포함해 25%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6까지 70% 성장, 내수시장 3위'라는 르노그룹 차원의 목표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수입차 첫 연간 1만대 판매 돌파는 물론 연말까지 1만8000대 판매가 예상되는 QM3의 현지화 가능성에 대해 프로보 사장은 "QM3는 세그먼트 브레이커로 향후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현재로서는 QM3의 현지화를 보장할 수는 없지만 계속해서 고려 중"이라고 언급했다.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은 내년 라인업 중 기대되는 모델로는 SM5 부분변경 모델을 꼽았다. 박 부사장은 "SM5는 단일 모델로 가장 많은 파워트레인을 보유하고 있다"며 "가솔린 모델은 아직까지 자리를 잘 지키고 있고, 또 다른 파워트레인 TCE는 다운사이징의 성공적 케이스"라고 평가했다.

그는 내년 부분변경 모델 중 LPG 모델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LPG 시장을 (현대차) 쏘나타가 대다수 차지하고 있어 SM5 판매가 줄어든 것처럼 보인다"며 "SM5의 LPG 탱크가 도넛형으로 개발, 차량의 퍼포먼스가 상당히 달라져 해당 시장을 다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추가 차종 국내 도입 시기는 2015년 이후로 관측했다. 내년은 배출가스 기준이 유로5에서 유로6로 바뀌는 등 복잡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르노 차량의 국내 도입 시 수반되는 여러 검토 작업들이 세밀하게 이뤄질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박 부사장은 "우리가 라인업을 늘리는 관점에서 가진 장점 중 하나는 차를 만들기도 하지만, 르노가 가지고 있는 차를 들여와 팔수도 있다는 것"이라며 "다른 차를 들여와 판매하는 부분에 대해 검토한 것은 사실이지만, 시기적으로 내년은 유로6로 변화되는 해인만큼 (신차 도입이 이뤄질 시기는)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