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역센터, '윈터 페스티벌' 개최 "2017년 3조 효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무역센터 마이스 클러스터가 무역센터의 인프라와 경제, 무역, 컨벤션, 문화가 융합된 마이스(MICE) 콘텐츠를 활용, 한국을 대표하는 페스티벌을 계절별로 열기로 했다. 우리나라의 차별화된 사계절과 문화, 예술,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만든 '마이스 비즈니스' 중심의 축제를 통해 현재 131만명 수준인 외국인 바이어와 관광객을 2017년 300만명까지 유치해 생산유발 효과를 1조8000억원에서 3조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무역센터는 한국무역협회, 코엑스, 한국도심공항, 인터컨티넨탈호텔, SM엔터테인먼트 등 민간 13개사가 모두 참여해 '세계인이 함께하는 러브스토리'를 주제로 만든 '윈터 페스티벌'을 11일부터 31일까지 센터 옥내외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윈터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는 11일 코엑스몰 공식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센터럴프라자에서는 플레이이 위드 아트전(PLAY with ART), 피아노분수광장의 크리스마스 크래프트 존, SBSMTV K-POP 윈터페스티벌, 산타클로스 포토존, 숀더쉽 포토존, 유후와 친구들 포토존, SM타운 오픈 공연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공연이 열린다.

또 무역센터 마이스클러스터 13개사에서 펼치는 아름다운 옥내외 경관 조명과 화려한 트리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와 비즈니스 행사가 열린다.

코엑스에서는 유아교육전, 홈테이블데코페어 등의 다양한 전시회와 국제회의를 비롯해 이승철, 티아라, 왁스, 조장혁, 테이&알렉스 등 가수들의 공연이 열린다.
코엑스몰은 버스킹 공연, 인스타그램 사진전시회, 크리스마스콘서트, 오크우드호텔은 오크바인 와인뷔페, SM엔터테인먼터는 소속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오픈콘서트, 아워홈은 오리옥스 와인치즈페스티벌 열린다.

메가박스는 천원의 행복 이벤트, 롯데면세점은 외국인 할인이벤트, 도심공항은 신규매장 오픈이벤트, 파르나스 호텔은 크리스마스데커레이션 등의 이벤트가, 현대백화점은 BOXING 데이, 산타포토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무역센터 전체가 축제의 장으로 바뀐다.

한덕수 한국무역협회장과 변보경 코엑스 사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는 무역센터 마이스 클러스터는 이번 윈터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내년 5월 세계적인 축제인 C-페스티벌, 여름을 시원하게 즐기는 여름 페스티벌, 가을의 삼성동을 국화향기로 가득 채우는 국화 페스티벌 등을 정례화해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체 내방객은 5000만명에서 7000만명으로, 고용유발효과는 6만4000명에서 10만명으로, 생산유발 효과는 1조8000억에서 3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무역센터를 '아시아 마이스(MICE)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국내 서비스 산업을 육성하는 플랫폼으로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변보경 코엑스 사장은 "무역센터는 마이스 비즈니스를 위한 인프라가 이미 구축돼 있어 효율적인 연계만으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윈터 페스티벌'과 글로벌 축제인'C-페스티벌'을 글로벌 마이스(MICE)축제로 육성해 우리나라 서비스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