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바일웹을 통한 해외구매 유해물품 정보 실시간 제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외 여행시 유해 여부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 가능한 서비스 개시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인천공항세관은 3일부터 안전한 해외여행 환경 조성을 위해 '해외구매 유해물품 정보'를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웹을 통해 실시간 제공한다.

인천공항세관은 최근 해외여행지에서 과대광고에 속는 등 무분별하게 구입, 반입하는 불법 식·의약품 등의 유해물품이 급증해 국민 안내를 위해 정보 제공에 나섰다.
이번에 개발 운영하는 서비스는 주로 유해식품 및 유해 의약품에 대한 정보로 구성됐다.

2010년부터 올 6월까지 4년6개월 동안 인천공항세관 분석실에서 분석한 결과 국내법에 저촉되는 유해물질을 함유한 제품들이다.

유해물품 정보 화면에는 물품의 형태와 색상 등 현품사진, 현품 표기사항, 함유된 유해물질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검색창에 특정 문자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제품의 유해물질에 대한 검색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투어패스'를 검색 후 접속 또는 홈페이지 주소 m.tourpass.go.kr 을 입력하면 인천공항세관 통합안내정보시스템(Tour-PASS)에 연계된다. 이 시스템의 '여행 Q&A' 내부메뉴에서 해외구매 유해물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외구매 유해물품 정보는 ‘인천공항세관 홈페이지 >해외 구매 유해물품 안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세관 측은 "해외여행객들의 외국 물품의 유해여부 실시간 확인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유해물품 정보 제공으로 사회 안전 및 국민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