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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알리미 ‘코리아넷’ 방문자 1억 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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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코리아넷이 정부 대표 해외홍보미디어로 자리 잡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이 운영하는 다국어포털 코리아넷 방문자 수가 지난 10월31일로 1억명을 넘어섰으며, 지난 4년간 페이지뷰는 2억3868만7000회에 달한다고 3일 밝혔다.

코리아넷은 주요 정책, 정상외교, 국제협력을 비롯해 문화예술, 스포츠, 관광 등 한국을 알리는 사이트다. 지난해에는 월평균 방문자가 155만여 명, 올해(10월 말 기준)는 25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9, 10월에는 각각 평균 방문자 수를 훨씬 웃도는 404만여 명, 470만여 명이 코리아넷을 방문했다.
코리아넷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사용자 또한 증가 추세다. 코리아넷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Clickers) 구독자 수는 11월22일에 23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정부부처 영문 페이스북 구독자 수 가운데 1위이며, 지난해 코리아넷의 구독자 수 3만7000여명에 비해 478% 늘어난 수치다.

코리아넷 콘텐츠는 해외에서도 널리 전재되고 있다. 일례로 미국의 한 사이트(askkpop.com)에서는 5월24일에는 코리아넷의 ‘German singer falls in love with Korean songs'라는 기사를 전재, 19만1839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7월27일에는 ‘Meet comic book, cartoon characters at SICAF 2014’라는 기사를 전재, 46만5576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위택환 해외문화홍보원 해외홍보콘텐츠과 사무관은 “코리아넷 방문자의 급증 요인은 ?정책뉴스와 문화콘텐츠의 균형 있는 생산 ?부처와 민간과 협업, 다양한 콘텐츠 생산 ?국제 한류 콘텐츠 공모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적극적인 활용에 기인한다”며 “앞으로 중국어, 러시아어 등, 다국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확대하고 블로그 명예기자단을 늘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규성 기자 peac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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