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발굴, 현지화, 마케팅 등 앱마켓 출시 위한 전방위적 사업 지원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SK플래닛의 T스토어가 중국 안드로이드 앱마켓 '360'을 운영하는 '치후360'과 모바일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SK플래닛은 내년 상반기부터 T스토어에 출시된 게임뿐 만 아니라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우수 게임을 조기에 발굴해 360에 출시할 수 있도록 중개할 예정이다.
치후 360은 SK플래닛을 통해 출시되는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현지 마케팅 등을 담당하여 국내 게임이 안정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플래닛 이재환 디지털 콘텐츠 사업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SK플래닛은 국내 모바일 게임의 중국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한국과 중국을 잇는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해 국내 중소 개발사가 까다로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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