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플래닛 T맵 안심보행, 경기도 지역으로 서비스 확대

최종수정 2014.11.23 09:00 기사입력 2014.11.23 09:00

댓글쓰기

-경기도 지역 50만여 개 방범시설물 정보 적용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SK플래닛은 지난 21일 보행자용 내비게이션 ‘T맵 안심보행’ 서비스에 경기지방경찰청이 제공하는 경기도 관내 방범시설물정보 적용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T맵 안심보행’은 여성·아동·노약자·장애인 등이 밤길에도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보행자용 길안내 서비스다. 안전한 길 경로안내를 선택하면 경찰의 치안(방범)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안전요소를 고려해 좁은 길보다 넓은 길로, 어두운 길보다 밝은 길로 경로를 기본적으로 안내해 준다. 여기에 CCTV, 가로등, 보안등과 같은 방범요소들과 경찰서, 지구대(파출소), 아동 안전지킴이집, 24시간 편의점 등 안전시설의 위치를 지도 위에 표시해 줌으로써 보행자가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했다.

SK플래닛은 지난해 11월 경기지방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6월 경기도 시흥시를 시작으로 경기도 지역 약 50만여 개의 방범시설물 정보를 ‘T맵 안심보행’에 적용했다. 향후 경찰청과 협의해 서울 및 6대 광역시 등 전국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T맵 안심보행’은 길안내 중 사전에 등록해 둔 보호자에게 3~10분 간격으로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위치전송 기능, 긴급상황 발생 시 스마트폰을 흔들어 경보음(사이렌) 발생, ‘112 긴급신고’ 버튼 등 신속하게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여러가지 부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T맵’의 길안내 정확성에 대한 이용자들의 신뢰와 SK플래닛의 강력한 모바일 플랫폼 사업역량을 십분 활용해 내년 초에는 'T맵 택시(가칭)'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플래닛 이해열 LBS사업부장은 “SK플래닛의 T맵은 운전자용 내비게이션을 넘어 일상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핵심 위치기반 서비스로 진화했다”며 “위치기반 서비스를 넘어 모바일을 통해 우리 사회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는 공익적 서비스들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