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노총, '근로기준법 개악 저지' 노동자대회 열어

최종수정 2014.11.22 16:33 기사입력 2014.11.22 16:3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전국노동자대회를 열고 여당이 추진 중인 근로기준법 개정안과 공무원연금 개혁안 등의 철폐를 촉구했다.

이날 집회에 참여한 한국노총 조합원 3만여명은 '근로기준법 개악 저지! 노동시간 단축! 노동기본권 쟁취! 공공부문 노동탄압 분쇄! 관치금융 철폐! 공적연금 개악 저지! 비정규직 차별철폐!'를 외쳤다.

한국노총은 "정치권력과 자본은 공공기관과 공무원 노동자들의 희생을 강요하고 있다"며 "최소한의 사회안전망인 공적연금을 바꾸려는 시도에 맞서 공무원 등과 함께 연대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 "새누리당은 저임금과 장시간 노동을 고착화시키는 근로기준법 개악안을 발의했다"며 "법원도 상시적 구조조정을 정당화시키는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노동조건과 고용불안이 OECD국가 중 최하위"라며 "상황이 이런데도 기간제 노동자의 사용기간 연장, 파견확대, 시간제 일자리 등 반노동 정책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