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스타일24, 아웃도어 유아동은 ‘세트’로 성인은 ‘단품’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아용 아웃도어 의류

유아용 아웃도어 의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가을 정취를 즐기기 위해 가족 단위로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면서 성인 아웃도어는 물론, 유아동 아웃도어 제품까지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유아용 아웃도어는 세트판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는 지난 9월25일부터 10월26일까지 유아동 아웃도어 의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 품목 가운데 상·하의 세트의 판매 비중이 42%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반면 성인 아웃도어는 상·하의 세트의 판매 비중이 단 0.1%에 불과해 극명한 차이를 보였다. 유아동 아웃도어 세트 상품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54% 가량 눈에 띄게 증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성인의 경우 개인의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단품으로 아웃도어 의류를 구매하는 것과 달리, 유아동 아웃도어는 한 벌 세트로 구입하는 것이 코디하기 편하고 가격도 저렴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풀이됐다. 특히 올해는 평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티셔츠, 팬츠, 점퍼 등이 함께 구성된 상·하의 세트 아웃도어가 많아졌다.

이와 함께 최근 한파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유아동 아웃도어 점퍼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63% 신장했다. 성인 아웃도어 점퍼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30% 신장한 것과 비교하면 유아동 점퍼의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안자연 아이스타일24 유아동 카테고리 담당 MD는 “성인복과 유아동복을 동시 구매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성인복은 단품으로 구입하는 구매자도 아동복은 꼭 세트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웃도어 역시 마찬가지”라며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유아동 아웃도어가 많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11월5일까지 ‘키즈(KIDS) 아웃도어 가을 신상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야크키즈, 섀르반 등 키즈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상품 구성과 함께 최대 12%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