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인비 "목표는 세계랭킹 1위 사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넘버 1' 복귀, 화두는 역시 퍼팅, 신혼여행은 12월초 몰디브로

박인비

박인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올라가는 것보다 지키는 게 더 중요하다."

27일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에 등극하는 박인비(26ㆍKB금융그룹)가 '넘버 1 사수'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지난 6월 초 스테이시 루이스(미국)에게 1위 자리를 넘겨주기 전까지 무려 59주나 '골프여제' 자리를 지켰고, 이번이 약 5개월 만의 복귀다.
박인비와 루이스 모두 지난주 중국 하이난 지안레이크 블루베이골프장(파72)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블루베이LPGA에 불참했지만 최근 2년 동안의 성적 평균을 다시 집계하면서 박인비가 근소한 차로 앞서 순위가 바뀌었다. 박인비는 "더는 올라갈 자리가 없기 때문에 책임감이 더욱 막중하다"며 "랭킹 1위를 수성하는 부담을 충분히 느껴본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앞으로의 화두는 역시 '퍼팅'을 꼽았다. 26일 경기도 광주 남촌골프장에서 끝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KB금융스타챔피언십(총상금 7억원) 최종일 3언더파를 보탰지만 김효주(19)에게 우승을 넘겨주고 2위에 그친 불만도 포함됐다. "사실 이번 주 내내 퍼팅이 잘 안 됐다"며 "샷이나 코스 공략 등은 좋았지만 그린에서 스코어를 줄이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이날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친 김효주(에비앙챔피언십 우승)와 백규정(19ㆍ하나ㆍ외환챔피언십 우승) 등 이미 LPGA투어를 제패한 빅 루키들에 대해서는 "두 선두 모두 골프에 대해 더 이상 가르쳐 줄 것이 별로 없는 선수들"이라며 "LPGA투어에 오면 흥행카드가 되는 동시에 한국에서 골프를 시작하는 유망주들에게도 꿈과 희망이 될 것"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처음에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게 힘들겠지만 언니들이 많으니까 편하게 해도 될 것 같다"며 "다만 소통을 위해서 영어 공부는 열심히 해야 한다"는 조언도 곁들였다. 박인비는 이번 주 대만에서 개막하는 푸본LPGA를 비롯해 11월 로레나오초아인비테이셔널, CME그룹 투어챔피언십 등 3개 대회를 소화할 예정이다. 12월 초 한일전을 마친 뒤 예정대로 몰디브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스케줄이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