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등이 아니라도 고마워" 로러스 펜싱, 허준 '은메달 획득' 감사의 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준 은메달 획득 감사의 밤

허준 은메달 획득 감사의 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금메달과 1등이 아니더라도 가치를 존중하고 환영하는 문화를 만들고 싶었다."

국내 최초의 사기업 펜싱 실업팀인 로러스엔터프라이즈가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투혼을 발휘한 소속 선수 허준(26)의 선전을 격려했다.
로러스는 22일 서울 한남동 로러스 펜싱클럽에서 '허준 은메달 획득 감사의 밤' 행사를 열고 포상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오른쪽 허벅지 뒷근육 부상에도 인천아시안게임 남자 플뢰레 개인전 은메달과 단체전 동메달을 따낸 성과를 축하하기 위한 자리다. '금메달보다 값진 2,3위'라는 의미를 부여하며 1등만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를 개선해야 한다는 취지도 역설했다.

정규영 로러스 대표는 "1등과 금메달만 강조하는 분위기는 펜싱 꿈나무와 청소년에게 상실감을 준다.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도 걸림돌이 된다. 금메달을 따지 못하더라도 그것을 축하하는 문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했다.

허준 은메달 획득 감사의 밤

허준 은메달 획득 감사의 밤

원본보기 아이콘

허준은 2012년 3월 창단한 로러스 펜싱팀의 지원과 신뢰 속에 국내 남자 플뢰레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했다.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대학(대구대) 시절 방황의 시기를 겪은 뒤 마음을 다잡고 훈련에 매진했다. 펜싱 선수로는 다소 작은 키(168㎝)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팔과 다리의 빠른 움직임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로러스 펜싱팀을 진두지휘하는 김영호 총감독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지켜봤다. 손놀림이 워낙 빨라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아시안게임에서 얻은 성과가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2016 리우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또 한 번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허준은 "청소년들이 여건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저를 보며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는 또 "운동선수는 멋진 경기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해야 한다. 리우올림픽에서도 과정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허준은 이날 미국 펜싱 장비 업체인 '앱솔루트기어'와 후원 체결식을 했다. 앱솔루트기어는 향후 2년 동안 허준에게 펜싱 경기복을 제공하고, 특별 제작한 태극 마스크와 이니셜을 새긴 장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허준-앱솔루트펜싱기어 후원계약

허준-앱솔루트펜싱기어 후원계약

원본보기 아이콘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