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실크웨이웨스트항공, 인천~바쿠 화물노선 신규 취항

최종수정 2014.10.19 14:40 기사입력 2014.10.19 14:4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제르바이잔 국적의 화물항공사 실크웨이 웨스트 항공(Silkway West Airline)이 인천과 아제르바이잔 수도인 바쿠를 잇는 정기 화물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6일 바쿠발 화물기의 도착시간인 오후 10시 인천공항 화물계류장에서 신규 취항식을 개최했다.
취항식에는 김권용 인천공항공사 항공마케팅처장, 누리드 알리예브 실크웨이 웨스트 항공 한국지점장, 실크웨이 웨스트 항공 한국내 총판대리점(GSA)인 주식회사 DARS의 이욱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실크웨이 웨스트 항공은 이날부터 B767-300ERF(55톤)을 투입해 인천-바쿠 노선을 주 2회(목·토) 운항한다.

아제르바이잔을 비롯해 최근 중앙아시아와 중동 지역에서 활발히 펼쳐지고 있는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의 기자재, 한국 기업이 수출하는 통신기기와 자동차·기계 부품, 의료 관련 화물 등이 주로 운송될 예정이다.
인천공항은 중동 및 중앙아시아 지역에 새로운 화물노선을 추가함으로써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 지역의 화물 물동량을 한층 더 증대시킬 발판을 마련했다.

박완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바쿠 노선은 한국과 아제르바이잔 간 최초의 정기 화물 노선으로 양국의 교역 확장에 새로운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크웨이 웨스트 항공은 실크웨이항공의 자회사로, 지난 2001년 설립됐으며 현재 유럽 및 러시아지역 17개 도시에 화물 노선을 취항하고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