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H, 다문화가정 15쌍 합동 혼례 도와

최종수정 2014.10.16 06:55 기사입력 2014.10.16 06:55

댓글쓰기

15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LH 본사 잔디운동장에서 열린 합동결혼식 '행복한 동행'에서 이재영 사장(가운데)이 주례를 하고 있다.

15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LH 본사 잔디운동장에서 열린 합동결혼식 '행복한 동행'에서 이재영 사장(가운데)이 주례를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5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본사 잔디운동장에서 LH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부부 15쌍을 대상으로 합동혼례식을 개최했다.

이재영 사장이 주례를 맡았으며 야외 혼례식장, 예물, 혼례복 등 결혼식에 필요한 시설과 물품을 전부 지원했다. 하객들을 위한 피로연도 진행됐다. 2박3일간의 제주도 신혼여행 경비 역시 LH가 부담했다. 특히 LH 직원들이 전통혼례 집사, 행사 도우미 등 자원봉사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재영 사장은 "전통혼례식과 신혼여행을 통해 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사랑을 이룬 신장, 신부가 제2의 행복한 동행을 시작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주거문제 해결과 임대주택 입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H는 2004년부터 매년 임대주택 입주민, 다문화가정, 새터민 부부 등을 위해 합동결혼식을 개최, 올해까지 135쌍이 인연을 맺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