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주하 농협은행장, 광주·전남지역 CEO 간담회 개최

최종수정 2014.10.14 14:30 기사입력 2014.10.14 14:30

댓글쓰기

김주하 농협은행장(앞줄 가운데)이 14일 라마다광주호텔에서 전남·광주 소재 기업체 CEO 40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농협은행)

김주하 농협은행장(앞줄 가운데)이 14일 라마다광주호텔에서 전남·광주 소재 기업체 CEO 40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농협은행)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NH농협은행 김주하 은행장은 14일 라마다광주호텔에서 전남·광주 소재 기업체 CEO 40명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김주하 은행장 취임 이후 약 9개월만에 기업여신이 52조9000억원으로 전년말 대비 약 3조 5000억원 성장했다"며 "이에 주요 거래기업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업경영지원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자 간담회를 열었다"고 전했다.
김 행장은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전국을 두 바퀴 돌면서 기업체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또 서울, 경기, 인천, 충남 등의 중소기업 CEO와 간담회를 갖는 등 중소기업 중심의 현장 소통경영을 지속해 오고 있다.

김 행장은 "기업의 미래 가치를 내다보고 기술평가를 기반으로 자금을 지원하겠다"며 "기술력이 있는 작은 기업이 창업해 중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면 농협은행도 더불어 성장해 나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한 'NH기술형창업중소기업대출', 'NH산업단지대출' 등 전용대출상품 출시했다. 또 본부부서 내에 기술평가팀을 신설하고, 외부 전문인력을 특별 채용했고, 'NH기술평가우수기업대출', 'NH기술우수기업 이차보전대출' 등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