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도 모바일금융 시작…다음카카오와 정면승부 예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출처-나인투파이브맥)

AD
원본보기 아이콘

페이스북 메신저 코드 유출, 친구들에게 송금할 수 있는 기능 보여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페이스북의 모바일금융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6일(현지시간) 애플 운영체계 iOS 개발자 안드레 오드에 의해 유출된 페이스북 메신저의 코드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에게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곧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이 보도한 내용이다.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송금체계는 친구들에게 메시지 혹은 포토를 보내는 것처럼 페이스북의 결제 내용이 채팅 창에 통합된다. 만일 친구와 함께 커피를 마시면서 대화할 때, 같은 장소에서 커피 값의 반을 친구에게 보낼 수 있다.

또 결제의 히스토리는 설정 페이지에 나타난다. 그러나 페이스북은 이 기능이 언제 제공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아울러 이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도 아직 확실하지 않다. 아마도 거래당 약간의 수수료를 받을 것이지만 개인용으로 친구들 간의 거래는 무료로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한 송금 서비스는 한국에서도 다음 달부터 본격 개시된다.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송금 서비스인 '뱅크월렛 카카오'를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뱅크월렛 카카오는 이용자끼리 소액을 송금하거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소액 송금·결제서비스다. 1일 기준 송금 한도는 10만원이고 송금받을 수 있는 한도는 50만원이다.

앞서 6일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테크노밸리 카카오톡 본사에서 열린 뱅크월렛 카카오 시연회에 참석해 "뱅크월렛 카카오의 송금 한도가 50만원인 게 정부 규제 때문이라면 이를 상향 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