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인국 강서구 체육회이사회장, 강서구민 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유인국 강서구체육회 이사 회장이 제18회 강서구민상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제18회 강서구민상 수상자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약하고 헌신한 주민 9명을 선정, 대상에는 유인국 강서구 체육회 이사회장(70·사진)이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유 이사 회장은 지역사회 체육 저변 확대 뿐 아니라 강서희망나눔 복지재단 사재 출연 등 폭 넓은 기부활동으로 모범적인 구민 이미지 조성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 운동부 지원으로 엘리트 체육 육성에 기여, 민주평통 활동, 자매도시 협력사업 등으로 강서구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점도 크게 인정받았다.

지역사회 발전부문 수상자인 박무근씨(56)와 홍형표씨(62)는 주민자치위원장과 위원으로 각각 활동하면서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과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방화1동 새마을문고 회장을 맡고 있는 이문숙씨(70)는 도서관 봉사에 열의를 다한 공으로, 택시운수업을 하고 있는 이상기(59)씨는 강서까치자원봉사대장을 맡으며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타인의 귀감이 되어 구민화합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환경보호 부문 오세희씨(56)는 녹색환경감시단 생태분과장으로 재직하면서 안양천 정화활동, 에코마일리지 홍보 등 환경보호 운동에 앞장서왔다.

강서구생활체육회 수석부회장인 지봉국씨(56)는 지역사회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남다른 노력을 인정받아 문화체육발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미풍양속 부문 수상자인 김기학씨(55)는 어르신 도시락 배달 사업 등으로 경로 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해 선정됐다.

이순자씨(54)는 고 황금자 여사 구민장시 본인의 부모님과 같은 마음으로 장례식 내내 함께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구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헌신하신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명품도시 강서구를 만드는데 공헌한 보석같은 숨은 일꾼을 발굴하여 구민 모두에게 선행의 거울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12일 오전 11시 제15회 허준축제 개회식에서 거행되며, 상패와 메달을 수여한다.

강서구민상은 지난 1997년 처음 시행되었으며, 그간 대상 13명을 비롯해 총 128명의 주민이 구민상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