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4 인천아시안게임 순천출신 태극낭자 금2·은2 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성연(여자유도) 개인전 금·단체전 은, 박결(여자골프) 개인전 금·단체전 은"

김성연(여자유도, 70㎏)선수가 유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조충훈 순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김성연(여자유도, 70㎏)선수가 유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조충훈 순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 출신의 여자 국가대표 두 명이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나란히 획득, 지역의 위상을 높이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김성연(여자유도, 70㎏)은 9월 21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여자 유도 결승전에서 일본의 아라이 치즈루를 절반으로 제압하고 승리를 거머쥐었으며,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박결(여자골프)은 9월 28일 인천 드림파크 골프장에서 열린 골프 개인전에서 버디만 8개를 잡아내는 폭발적인 샷으로 역전승을 거두며, 최종합계 19언더파 269타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어 3명이 출전하여 성적이 좋은 2명의 스코어를 합산해 순위를 정하는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했다.
박결(여자골프)선수가 골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조충훈 순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박결(여자골프)선수가 골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조충훈 순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유도대표 김성연(여, 만23세, 매곡동)은 순천신흥초, 전남체·중고를 거쳐 용인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광주도시철도공사 선수로 활약하고 있으며, 골프대표 박결(여, 만18세, 용당동)은 순천북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현재 광주 동일전자정보고에 재학중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김성연 선수와 박결선수를 초청해 격려하고 지역 명예를 드높인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