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흥민 골, 또 터졌다…1골 1도움 '만점활약' 벤피카 3-1 제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흥민[사진=getty image]

손흥민[사진=getty image]

AD
원본보기 아이콘

손흥민 골, 또 터졌다…1골 1도움 '만점활약' 선보이며 벤피카 3-1 제압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국축구의 희망 '손세이셔널' 손흥민(22, 레버쿠젠)이 챔피언스리그 본선 첫 골을 기록하며 소속팀 레버쿠젠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2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알리안츠 아레나서 열린 있는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C조 2차전에 선발 출장해 선제골 어시스트와 팀의 두 번째 득점을 터트리는 만점 활약을 선보이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활발한 공격과 연이은 기회 창출에 이어 드디어 본선 첫 골을 만들어낸 손흥민의 활약 속에 레버쿠젠은 1차전 패배의 아픔을 씻고 본선 첫 승을 거뒀다.

레버쿠젠은 초반부터 공세에 나섰고 손흥민은 그 선봉에 섰다. 전반 5분부터 슈팅을 퍼부은 손흥민은 전반 25분 터진 레버쿠젠의 선제골에서도 슈팅을 시도하며 득점에 관여했다. 손흥민의 슈팅을 상대 골키퍼가 쳐냈으나 그것이 스테판 키슬링의 발끝에서 다시 골로 연결돼 선제골이 된 것.
이후로도 활발히 공격을 이끌던 손흥민은 전반 34분에는 직접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전반 34분 카림 벨라라비의 패스를 받아 골대 안으로 공을 가볍게 밀어넣었다.

2-0으로 앞선 채 후반을 맞이한 레버쿠젠은 후반 16분 살비오에게 만회골을 내줬으나 실점한 지 1분만인 후반 17분 곧바로 키슬링이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추격을 따돌렸다. 키커로 나선 하칸 찰하노글루는 침착하게 슈팅을 성공시켜 3-1을 만들었고, 이 점수는 변하지 않은 채 경기가 마무리됐다.

손흥민 골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손흥민 골, 정말 멋졌어" "손흥민 골, 거의 득점 기계수준" "손흥민 골, 찬사할 수 밖에 없는 판타스틱 플레이"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