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百 "식품관 바꾸니 명품이 잘나가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식품매장의 고급화로 식품은 물론 명품까지 덩달아 매출이 오르는 등 식품관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지난 달 22일 식품관을 리뉴얼 오픈한 본점의 한달간 식품매출이 전년 대비 20% 가까이 늘었고 동시에 명품도 9.2%나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러한 현상은 센텀시티점도 마찬가지다. 지난 6월 식품관을 고급화한 '신세계푸드마켓'으로 리뉴얼 오픈하고 나서 3개월 동안 식품은 56.5%, 명품은 11.7%가 늘었고 이로 인해 점포 전체 매출도 8%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최근 백화점 식품매장의 고급화가 단순히 집객만 하는 '분수효과'를 뛰어넘어 명품 구매고객을 끌어 모으는 '황금분수효과'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황금분수효과는 지난 1달간 본점 신세계 푸드마켓을 이용한 고객들의 연계구매 패턴과 리뉴얼 이전 식품관 이용고객의 연계구매 비교에서 살펴볼 수 있다.
본점이 신세계 푸드마켓으로 식품관을 고급화하기 이전 식품이용고객들이 가장 많이 연계구매한 장르는 화장품이었던 것에 반해 고급화 이후 식품이용고객들의 연계구매는 명품의류 및 잡화 등의 고가상품 위주로 바뀌었다.

신세계의 백화점 식품매장 고급화는 2012년 7월 청담동에 오픈한 'SSG푸드마켓'에서 시작됐다. SSG푸드마켓의 기대 이상의 성공을 통해 신세계는 식품의 가격보다는 품질을 우선시 하고 다양한 전세계 글로서리 상품을 찾는 고객이 패션이나 명품에 가장 트렌디하고 민감한 고객이라는 것에 주목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신세계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한 무항생제육, 동물복지 농장 계란, 농장과 직거래한 친환경 유기농 야채, 전세계의 프리미엄 글로서리와 디저트, 트렌디한 맛집까지 프리미엄 식품관에 걸맞는 상품기획(MD) 확대에 주력했다.

그리고 올 6월 센텀시티점을 시작으로 9월 본점까지 SSG푸드마켓 청담점과 같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백화점 매장에 선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임훈 상무는 "최근 신세계의 잇따른 프리미엄 푸드마켓의 리뉴얼 오픈은 시장의 변화를 미리 읽고 고급화를 추구하는 백화점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백화점에서 VIP급 고객을 줄 세울 수 있는 유일한 장르는 명품이 아닌 식품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식품관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요즘 앞으로도 백화점 고객들의 달라진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