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주부파트너' 제도 시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 '주부파트너 제도'

CU '주부파트너 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21세기 한국형 편의점 CU(씨유)가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가맹점 인력 지원을 위해 이 달 29일부터 '주부파트너' 제도를 업계 최초로 운영한다.

주부파트너 제도는 편의점 운영에 관심이 있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실제 가맹점 채용까지 연결해주는 '지역밀착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가사일과 경제활동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주부들에게 최적화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가맹점에는 우수한 인력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CU는 지난 7월과 8월 노사발전재단, 여성발전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생 모집·선발, 이론 및 실무교육, 가맹점 안내를 완료했다. 총 20명의 주부파트너들이 최종 수료했으며 이 달 29일부터 가맹점의 신청을 받아 본격적인 채용(서울지역 시범 시행)이 진행된다.

CU는 주부파트너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향후 우수 사례를 공모해 해당 점주와 주부파트너를 시상하고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우수 주부파트너에게는 창업 시 가맹비 일부를 면제해주는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이렇게 편의점이 주부 인력에 주목하는 이유는 기존 주부 스태프들의 검증된 업무역량 때문이다. 실제로 CU가 전국 8000여 점포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운영력 진단 결과 주부 스태프들의 운영력 점수는 연령별 최상위이며 고객불만 접수 건수는 최저인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 정준흠 영업지원팀장은 "주부파트너 제도에 대한 사전 안내가 되자마자 가맹점의 채용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현장의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 여성 취업난을 해소함과 동시에 기업 비즈니스와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대표 사례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U는 이번 서울 지역 내 1차 테스트 시행을 통해 제도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향후 정부 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단계적으로 전국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