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비자 82% 아이폰6 선택
25일(현지시간) 해외 정보기술(IT)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일본 소비자들이 아이폰6 플러스보다 아이폰6를 압도적으로 많이 선택했다고 전했다.
일본 시장조사기관 BCN에 따르면 일본 소비자의 82%가 아이폰6를 택한 반면에 아이폰6 플러스는 18%만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 기기의 선택률은 4.6:1이다.
아이폰6플러스는 외부의 작은 충격에도 쉽게 구부러지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외신에서는 이 현상에 대형 비리 등에 사용하는 '게이트'라는 용어를 붙여 '벤드게이트'라고 지적했다.
애플은 아이폰6와 6 플러스 출시 주말에 총 1000만대를 판매했다. 이 숫자에는 400만대 선주문도 포함된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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