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카카오는 콘텐츠 추천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토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앱을 통해 뉴스 서비스도 선보임에 따라 네이버가 독주하고 있는 모바일 뉴스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지 주목된다.
카카오토픽은 이슈와 패션, 뷰티,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이용자들 관심사에 맞게 추천해주고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카카오토픽 메인페이지에서는 다음의 실시간 뉴스 검색어 순위와 시간대별 이슈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모바일 콘텐츠 소비패턴에 맞춰 뉴스, 매거진, 커뮤니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화제가 되는 콘텐츠를 개인별로 추천해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새로운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서 생산자와 소비자 간 최적의 접점채널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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